티스토리 썸네일 지정하는 방법 썸네일 크기 썸네일 누락 해결방법 - 섬네일 Thumbnail 뜻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썸네일 지정하는 방법 썸네일 크기 썸네일 누락 해결방법 - 섬네일 Thumbnail 뜻

Life is 좋아

by 파티에니멀Emjay 2020. 11. 25. 15:00

본문

728x90
반응형

썸네일 뜻-Thumbnail

페이지 전체의 레이아웃을 검토할 수 있게 페에지 전체를 한눈에 알아 볼수 있게 줄여 화면에 띄운 것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고 사진도  올린후 섬네일 지정하기 위해 대표사진을 체크해보지만 막상 글이 게재된걸 보면 썸네일이 누락되어 있거나 내가 선택했던 대표사진이 아니라 어뚱한 사진이 섬네일로 뜨는 경우가 많다.

 

대표 사진을 지정하든 지정하지 않든 랜덤으로 알아서 썸네일이 뜨게된다.

 

내가 원하는 썸네일을 글고 함께 띄우고 싶은데 그렇게 안되니 좀 짜증나기도 하고 사실 내 글 클릭을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가 섬네일이기 때문에 더 신경이 쓰이는건 사실이다.

썸네일 지정하는 방법

첫번째 : 섬네일로 지정할 사진의 파일이름을 숫자 1로 작성한다.

두번째 : 썸네일 크기는 400X400, 300X300, 200X200 으로 정사각형으로 만들어준다.

세번째 : 글속에 여러장의 사진이 있다면 글쓰기전 모든 사진을 한번에 올린다.

네번째 : 썸네일로 지정할 사진을 대표로 체크해준다.

이 네가지만 잘지켜주면 내가 원하는 썸네일이 내글과 같이 화면에 뜨게 될것이다.

썸네일 누락 해결 방법

위와 같이 썸네일도 지정했는데 다음블로그 화면에서는 내 썸네일이 뜨지 않는다.

글을 게재하고 블로그가 노출이 잘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색을 해본다. 그런데 썸네일을 지정했는 데도 썸네일이 안뜨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건 누락이 아니라 썸네일이 뜨는 시간이 많이 걸려서라고 한다. 처음엔 안뜨던 썸네일이 아래 사진처럼 2시간뒤 블로그 글과 내가 지정한 썸네일이 뜬다.

어쩔땐 글올리고 바로 뜨기도 하지만 어쩔땐 하루가 지나도 뜨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때 썸네일 지정하는 방법 4가지만 잘지키면 언젠가는 내가 원하는 썸네일이 뜨니 걱정 하지말고 기다린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