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 약국에서 구입한 발톱무좀 메니큐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 약국에서 구입한 발톱무좀 메니큐어

Life is 좋아

by 파티에니멀Emjay 2021. 2. 16. 12:22

본문

728x90
반응형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약국에서 구입한 발톱무좀 메니큐어

곰팡이균 '발톱무좀' 해결방법

여름에 발톱무좀 때문에 샌들을 신을수가 없으시다면,  어느날 내 발톱 색깔이 이상해 지기 시작했다. 무심하게 괜찮겠지 하고 넘겨버렸더니 어느날 발톱의 반이 누렇고 검정색으로 변해있다. 

 

 

번져가는 발톱무좀 어떻게 멈출까?..발톱 곰팡이균 어떻게 없앨까?

발톱무좀이 생기는 이유

신발이 발에 끼거나 하이힐을 신으면 발톱이 손상되어 무좀균이 감연되면서 일어나는 현상이며 무좀은 전염성이 강해 목욕탕이나 수영장에서도 타인으로 인해 전염이 되기도 한다.

발톱무좀의 증상

특별한 통증이나 가려움은 없으나 발톱의광택이 사라지고 노랗게 변하며 심하면 갈색이나 검정색으로 변하기도 한다. 발톱이 점점 두꺼워지거나 표면이 거칠어지고 잘 부서지면 발톱무좀의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야 한다.

 

 

이러한 발톱무좀을 방치하면 피부로 파고 들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며, 이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을 청결히 하고 신발의 선택 또한 중요하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1.병원가서 레이저로 치료한다

대략 1회에 5만원에서 10만원까지 하는 발톱무좀 레이저.피부과에서는 실비가 된다고 하지만 대략 10회 이상해야 완전히 치료가 된다고 한다.

 

2.약복용

피부과에서 처방한 약으로 먹는데 이 약이 너무 독해서 간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한다.

 

3.발톱 메니큐어

블로그에 수많은 발톱무좀 광고글을 읽어보고 맞는 메니큐어를 찾아 발라본다

실제로 내돈주고 약국에서 구입한 약으로 발톱무좀 없앤 저자의 경험

집앞 약국에서 구입한 바르지오(광고아님)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서 3번 발톱무좀 메니큐어를 선택했다. 블로그로 알아보니 발톱에 수분을 줘야한다. 발톱에 영양분을 줘야한다는 수많은 글들을 봤다. 병원갈 자신을 없고 그냥 근처 약국에 가서 발톱무좀 이야기를 했더니 약사님이 투명메니큐어를 하나 주신다.

 

 

가격은 2만원 (1통으로 6개월 발랐음) 약사님 말로는 하루에 한번씩 꼭 바르고 1년정도 꾸준히 발라야 사라질꺼라는 설명만 하셨다. 그래서 그 꾸준함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이번에 다시 한번 알았다. 하루에 한번 자기전에 발톱무좀약 '바르지오'를 바르고 잔  6개월, 발톱에서 검은 발톱무좀 곰팡이 균이 사라졌다.

 

발가락 사진이 좀 지저분해도 양해바람

발톱이 갈라지면서 곰팡이가 있는 부분이 떨어져 나가고 3개월쯤 부터는 자라는 발톱을 계속 잘라준게 다이다. 당연히 약은 계속 매일 매일 발라 줘야 한다.

 

'바르지오'약을 바르기 전에 발톱이 두꺼워져서 발톱을 갈아 준적이 있는데 갈려나간 발톱부분이 얇아지면서 약을 발랐더니 얇아진 발톱이 갈라지고 그사이로 '바르지오' 약이 흡수가 되어 더 빨리 발톱무좀이 사라진거 같기도 하다.

 

발톱무좀 때문에 고민이신분 비싼 발톱영양제며 페티큐어 사지 마시고 가까운 약국가서 발톱무좀 메니큐어하나 구입해서 꾸준히 발라봐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